캄보디아 맥주가 한국으로 수출된다고 하네요.

Cambodia beer export to South Korea.

 

캄보디아 맥주를 한국으로 수출 하려고 시도하신 분들이

꽤 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,

 

물량이 안되거나,

원산지 증명서를 만들 수 없어서 포기 하셨다고 합니다.

 

그런데, 갑자기 캄보디아 맥주가 한국으로 수출 되네요.

 

일본, 프랑스 등 다음으로 한국 수출입니다.

 

 

 

캄보디아 맥주는

 

2011년 공장이 준공 되었으며,

침몽그룹과 독일 지만(Ziemann)그룹과의 합작 사업으로

총 6천만 달러가 투자된 크메르양조는

완공시 국제적으로도 경쟁력을 갖춘 맥주를 생산하게 된다고 합니다. 

 

캄보디아인의 1인당 연 평균 맥주 소비량은 11.8리터로

인접국인 라오스(19.6리터), 태국 (31.9리터)보다 작아 유망시장으로 분류되고 있다고 합니다. 

 

 

 

 

캄보디아에서 제가 즐겨 마시는 브랜드인데

이제 한국에서도 마실 수 있다고 하니

감회가 새롭네요.

 

가격이 좀 착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만..

어찌 될지는..

 

현지 가격으로는

(현지 마트 300ml 기준)

 

한 캔당 0.5$

한 병당 0.65$

 

가격입니다.

 

박스로 사는 경우,

 

24캔당 12$

24병당 15$

입니다.

 

 

 

 

병맥이.. 진심 맛있어요 ㅠㅠ

 

 

 

 

캄보디아 맥주의 각종 수상 내역들 입니다.

 

홈페이지 내용 참조 하였으며,

 

국제 맥주 순위 2013년도

BFBI 부문 4.5%-4.9%  기준

 

3위 경력이 있네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병맥 한잔 ㅠㅠ 캬~

 

 

 

 

캄보디아 맥주는 앙코르 맥주의 라이벌로써,

캄보디아 훈센 총리의 가족이 경영하는 회사 입니다.

 

 

 

 

한국 내, 캄보디아인 반응입니다.

ខ្ញុំនៅកូរ៉េបានហូបហើយ។

I am in korea, drank it already. 직역입니다.

 

한국에서 캄보디아 맥주를 마셨다고 하네요.

 

 

 


캄보디아 맥주 수출 홍보 영상입니다.